본문 바로가기

쿠팡

로보락 진공 물걸레 로봇청소기 roborock S6 솔직 제품 리뷰 입니다.

로보락 진공 물걸레 로봇청소기 roborock S6
솔직 리뷰 보기

아래의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모아 보았어요.

품절되기전에 어서..


※ 구매 좌표는 여깁니다.※



========================================




제품 잘 받아 사용했습니다.

싼편이 아니라 가성비라는 말은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배송받고 근 2~3주 사용했구요.

일단 장점 및 성능 느낀점

성능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상중하로 나누면~ 중상 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청소기처럼 완전 깨끗하게 싹다 빨아들이기를 바라신다면 어떤 제품의 로봇청소기도 만족시키지 못할거란거 아시죠?

-물걸레 킷트가 있다는것이 아주 큰 장점이었구요. -
사용해본 후기는 대만족은 아니지만 만족하였습니다.
사람이 힘줘서 딱는 것에 비하면 당연히 성능이 부족하지만 로봇청소기 치고는 괜찮았어요!! 지나간 자리를 손으로 만져보니 97프로정도는 청소된다고 느꼈습니다!

청소후 세척이 아주 편했습니다. 청소 다끝내고 물에 씻어서 말린후 장착하면 끝! 하지만 물기가 마르지 않은상태에서 끼지않도록 주의! 잊지마세요.

이제 단점!

-소음! 아쉽지만 소음이 쫌 큰편이에요... 소음에 민감하신분들은 비추천입니다. 저소음 모드가 잊긴 하지만 소리가 조금 줄어들뿐 크게 감소하진 않아요! 차라리 소음을 참고 밸런그모드로 청소를 더 깨끗이 하는걸 추천 드려요. 출타하실때 돌려놓고 가시면 됩니다 ㅋㅋ

-바닥에 선 및 잡동산이를 치워야한다!
이게 좀 귀찮은게..... 펑소할때마다 바닥에 걸리적 거리는걸 다 치워줘야 한답니다. 청소기가 걸리면 움직이지 못하고 오류가 나요. 작동시 바닥에 있는 선줄과 욕실 발닦이 패드 류는 다 치워주세요.

-문턱!!!!
제가 제일 많이 느낀 점인데요. 문턱이 쫌만 높아도 못넘어서 청소가 불가능 ㅠㅠ 그래서 청소시 문턱없는방으로 옮겨서 켜야해요. 문턱높으신 분들은 이거 살때 문턱 계단 따로 구매하세요 본인 문턱 사이즈 규격에 맞는걸로

이상 제 사용후기였습니다.
구매자분들께 도움되길 바랍니다.


========================================



후기에 반해 사게 되었는데, 명불허전이라고 명성값 톡톡히 하고 있어요. 물걸레 기능도 나름 만족하구요.
아파트 인터넷 선이 2.4G가 아닌 5G라 앱 깔고 작동시킬 때 애 먹었어요. 여기저기 전화한 끝에 2.4G와 5G가 같이 들어온다는 것과 비밀 번호도 같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 뒤로는 일사천리로 앱 깔고 작동시켰어요. 청소도 제법 꼼꼼히 해서 만족해요. 특히 사무실에서 원격으로 청소를 시킬 수 있어 아침에 돌려 놓고 오는 걸 잊어버려도 걱정없어요.

차단벽을 설정하면 화장실이나 베란다로 떨어지지 않아서 편합니다. 빗자루 기능이 있어서 쇼파, 거실장, 침대 밑을 구석구석 청소해 주니 정말 좋아요.

그런데 한 가지, 처음에는 아일랜드 식탁 의자를 잘도 넘어갔는데 요즘은 거기에 걸쳐서 꼼짝 못하고 '다른 곳으로 옮기라는 음성 메시지와 앱으로도 메시지를 보냅니다. 지금은 방학이라 아이들한테 꺼내주라고 하지만 개학하면 아일랜드 식탁 의자를 다른 것으로 사야할지 고민입니다.

또, 바닥에 떨어진 것이 많은 작은 아이방은 닫아 놓고 사용해서 그런지 인식을 못해서 청소를 시키려면 방으로 가져가서 문을 닫아 놓아야 청소를 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로봇락이 너무 신통해서 기꺼이 집사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물걸레 빨기, 물통 채우기, 먼지함 비우기, 필터 청소하기 등등.

써 보고 좋아서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추천했습니다. 강추합니다. 만약 새로 이사를 가신다면 가구 사실 때도 로봇 청소기가 들어갈 수 있는 높이의 가구를 추천합니다.

========================================
로봇청소기만 3번째 구매입니다. 가격은 좀 나가지만 확실히 돈값을 합니다. 처음에는 샤오미 1세대 병행수입 샀다가 2달만에 충전불량으로 배터리를 2번 교환했습니다. 성능은 샤오미라서 만족스러웠는데 그 다음에 충전 스테이션이 고장 나서 수리도 못하고 그냥 버렸습니다. 두번째는 AS 때문에 병행수입은 보지도 않고 치후360 S7 국내 정발판을 샀습니다. 인터넷 평이 좋아서 바로 질렀는데 뽑기가 잘못된 건지 청소기 기본인 흡입이 제대로 되지 않고 브러쉬에 먼지만 쌓여서 AS를 받았습니다. 여우미 AS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정발판을 산 의미가 없어요. 답답해서 직접 방문하겠다고 해도 택배만 가능하고 전화받는 여직원도 굉장히 불친절합니다. 카톡은 아예 씹어요. 택배보내서 2주 후에 받았는데 모터를 교체했다고 하는데 똑같았어요. 그래서 돈은 좀 들더라도 로보락 S6로 왔습니다. 확실히 다릅니다. 일단 확실히 조용하고요, 치후360과 비교하면 굉장히 꼼꼼하게 청소합니다. 배터리 용량도 커서 청소시간도 길어요. 받자마자 충전도 안하고 배터리 70%로 바로 돌렸는데 80분동안 맵핑하고 청소 다해도 배터리 25% 남았습니다. 저희 집은 확장형 34평이에요. 치후360 S7은 반드시 중간에 재충전해야 청소 다 합니다. 청소 로직이 달라서 그런지 저가형 로봇청소기와는 움직임 자체가 다릅니다. 장애물도 잘 피하고 저가형보다 효율적으로 움직인다는게 느껴집니다 3번만에 로보락 S6로 왔지만 다시 사라고 하면 바로 로보락 S6 살겁니다. 돈이 아깝지 않아요.







※ 구매 좌표는 여깁니다.※


쿠팡에서 지금 가장 핫한 골드박스 상품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커미션을 쿠팡으로 부터 제공받고 있습니다.